순천율산유치원, 우린 바다를 가르는 해적단!

꼬마 해적단이 유치원을 접수했어요. 물이 없어도 어푸어푸 헤엄도 쳤어요.


 

광양중마유치원, 학교 수영장에서 물놀이

코로나19로 갈 곳 없는 어린이들을 위해 운동장 수영장을 만들었답니다. 워터 슬라이드를 타고 쌩~하니 내려오며 아이들은 “야호”를 외쳤어요. 


 

고흥 풍남초에 고래가 헤엄쳐요

4월부터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작은 물고기를 만들었어요. 각자가 그린 물고기가 커다란 고래를 이뤄 체육관 벽을 헤엄쳐요.


 

여수 봉산초, 친환경 태양광 쉼터 신축

한국동서발전(주) 호남발전본부가 봉산초에 5.28㎾급 태양광 발전설비를 갖춘 태양광 쉼터를 기부했어요.


 

장성 삼서초, 우유갑 모아 화장지로

1학기 동안 우유갑 2,200장을 모아 두루마리 화장지 44개로 바꿨어요. 조금 귀찮았지만 화장지로 바꾸고 나니 뿌듯해요.


 

고흥고 학부모회, 지구 지키고 상인 돕고

고흥고 학부모회가 지역 곳곳에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을 설치했어요. 400여 개의 아이스팩을 모아 세척·살균해  상인들께 드렸어요.


 

목포 문태고, 유치원으로 간 고등학생들

광복 76주년 기념으로 금강어린이집을 찾아가 나라사랑 활동을 했어요. 독립운동가 책도 읽어주고, 태극기와 한반도를 그리고, 독도 교육도 하구요. 내년에도 또 하고 싶어요. 



영암 장천초·영암서호중, ‘나이스샷~’

지역 프로선수 출신 강사를 위촉해 여름방학 골프교실을 열었어요. 학생들이 물집 잡힐 정도로 열심이어서, 2학기에 방과후 부서로 신설된대요.



신안 지도초, 그림책 펴냈어요

가족, 친구, 학교, 꿈을 주제로 친구들과 경험과 생각들을 나누며 릴레이로 표현한 협동 그림책이에요. 공동체 의식도 키우고, 타인을 배려하는 태도와 협력을 배우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어요.



진도 오산초, 텃밭에서 행복을 수확해요

우리가 만든 텃밭에서 두 달 만에 첫 수확을 거뒀어요. 학교 주차장 옆 황폐했던 땅을 개간해 텃밭을 만들었거든요.



여수진남초 학부모회, 같이 보니까 ‘꿀잼’

여수진남초 학부모회가 1학기를 마무리하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영화 상영회’를 열었어요. 학생, 학부모, 교사 30여 명은 영화를 보고 이야기꽃 피웠죠.


 

순천효산고, 요리&베이커리 교실

순천효산고가 지역사회 평생교육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어요. 7월에는 순천특산물 요리 교실과 행복을 나누는 베이커리 교실이, 8월엔 요리로 떠나는 세계여행 교실이 열렸어요.

 

저작권자 © 전남교육소식 함께꿈꾸는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