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돌산초, 주재년 열사를 아시나요?

주재년 열사를 기리며 참배를 하고, 기념식수와 열사의 공적을 기록한 표지석을 세웠어요. 돌산초 출신인 열사는 조선의 독립을 외치다 십대 때 순국하셨대요. 기억하겠습니다.

 


영암 삼호서초, 외국인 중도입국해도 걱정 '노'

러시아, 이집트 등 외국인 친구들이 함께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는 한국어학급이에요. 열심히 공부해서 한국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고 싶어요.(아흐메드, 이집트)

 


고흥남양초, 새콤달콤 딸기 따기

점암면 ‘덴마큰 딸기농장’에 방문해 딸기를 관찰하고, 따고, 먹고, 향을 맡았어요. 이것이 살아있는 오감체험이지요.

 


영암 신북초, 모두 모여 생일잔치

급식 시간에 깜짝 생일파티가 열렸어요. 3월에 생일이 있는 학생과 선생님들을 위해 준비하셨대요. 영양선생님 센스쟁이~^^ (오미향 교사)

 


진도연합학생회, "잊지 않겠습니다"

세월호 유가족인 고영환 님께 직접 이야기를 듣고 세월호 추모 바람개비도 달면서 우리 학생들이 나서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해봤어요.(우승오)

 


구례동중, 우리마을은 우리가 가꿔요

학생, 교직원, 마을활동가가 함께 섬진강 환경을 정비했어요. 작년 수해로 인한 아픈 흔적들이 많이 남아 있어 마음이 아팠어요. 더 자주 돌아볼 거예요.(최성연)

 


완도 노화중앙초, 오늘은 가방 없는 날!

학생들이 스스로 학급회의를 통해 다양한 놀이를 선정하고 체험하는 날이에요. 등굣길에 우리가 지나쳤던 아름다운 장소들을 다시보는 기회였어요.

 


보성 벌교고 학생들, "미얀마 민주화 운동 적극 지지" 

우리나라도 5·18광주민주화운동 등을 통해 민주주의에 대한 간절한 염원이 이루어졌어요. 정의는 반드시 승리합니다. 미얀마 국민들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민주주의를 쟁취할 수 있길 바라요.(김미라)

 


진도 금성초, 쑥 캐며 봄 나들이

매일 학교 가는 길에 있던 풀이 쑥이라니! 쑥으로 만든 인절미에서 봄 냄새가 나요.

 


함평영화학교 '카페 해밀', 교육지원청에 터 잡아

함평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1층에 커피전문점 '카페 해밀'을 열었어요. 맛있는 커피 마시러 오셔서 우리 학생들 응원 많이 해주세요~.

 


목포정명여중, 든든한 등굣길

직접 만든 손피켓을 들고, 임금님과 수문장과 함께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열어요. 임금님은 교장선생님, 수문장은 체육선생님이란 사실은 안 비~밀.^^

 


보성복내중, 생태계 파괴범 황소개구리 물럿거라!

점심시간에 학교 연못 수생비오톱에 서식 중인 황소개구리들의 올챙이를 걷어냈어요.

 

저작권자 © 전남교육소식 함께꿈꾸는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