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오성초&나주이화학교의 행복한 동행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허물고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오랜만에 만나 반갑고 금방 헤어져야 해서 아쉬웠어요. 우리, 담에 또 만나요~


여수 동백초, “친구 그림 앞에서 사진 찰칵”

내 그림을 전교생들이 보니까 너무 설레고 뿌듯해요. 꼭 내가 작가가 된 느낌이 들었어요.(김시온)


보성 노동초, 우리 동네 농산물로 보글보글

자색고구마 앙금이 든 고구마빵 만들어요. 우리 동네서 키운 친환경 재료라 더 맛있겠죠?


장흥 명덕초 학교 현관엔 특별한 선물이!

택배아저씨 늘 감사합니다. 사제동행 인권동아리 학생들이 준비한 따뜻한 차와 간식 드시고 가세요~


함평영화학교, 유튜브 생중계로 만나는 학예회

코로나 탓에 친구들도 부모님도 따로따로 관람했지만 유튜브 방송 내내 시끌벅적했어요. 영상은 유튜브에서 함평영화학교를 검색하시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완도 보길초, “박병주 기장님 감사합니다, 충성!”

전남지방경찰청 항공대의 협조로 경찰헬기 체험했어요. 경찰헬기 임무도 듣고 헬기에 올라 타보면서 꿈에 뽀짝 다가섰어요.


고흥 남양초는 밤에도 활짝

좀처럼 배우기 힘들었던 목공예교실이 열려서 기뻐요. 낮에는 학생들의 배움을 위해, 밤에는 지역민의 평생교육을 위해 애써주신 학교 교직원 여러분, 고맙습니다.


목포여중, 아이디어도 마음도 ‘따봉’

학생 봉사동아리 ‘따봉’이 양말목을 잘라 한땀한땀 정성스레 제작한 컵받침이에요. 코로나19로 애쓰시는 목포시의료원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장재원)


순천고 학생자치회, 오늘은 우리 날

11월 3일을 맞아 학생들이 버스킹을 열어 온종일 학교가 왁자지껄 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누가 교장선생님일까요?


광주교대 예비교사들, 나주 노안남초 학생들과 하이킹

아름다운 갈대 사이를 전교생이 함께 누빌 수 있는 소규모 학교의 매력을 체험했어요. 서울내기인 제게 신선한 충격이었고 소중한 추억이었습니다. (이재호)


신안 비금초 학생들이 하의도를 찾은 이유

평화와 민주주의의 상징인 김대중 대통령의 흔적을 찾아 걷다보니, 대통령님의 포기하지 않는 열정을 본받고 싶어졌어요.(김지민)


여수충무고, 전국롤러스포츠 대회 금·은 싹쓸이

남자고등부 이대한 금메달 2개, 김민준 은 1개, 여자고등부 이유진 금·은 1개씩 받아 대회를 휘어잡았어요. 모두 축하해요~

저작권자 © 전남교육소식 함께꿈꾸는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