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신기초 

여수 신기초, 꿈나래 봉사대 출발~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나를 위하는 일이죠.  부모님들이랑 봉사단으로 활동하게 되어 기뻐요.(양태훈) 

 

강진고 학생회

강진고 학생회, 급식실에 ‘강진맛집’ 인증 전달
엄마가 차려주시는 집밥처럼 삼시세끼 정성을 다해 주셔서 감사 합니다. 우리 학교 급식실이 최고의  ‘강진맛집’이에요.(전지민) 

 

강진중앙초 

강진중앙초,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참여단 참여 
어린이 도시재생사업가가 되어 직접 강진에 행복한 일을 꿈꿀 수 있어서 좋아요. 강진읍 서성리 양곡창고에 VR, 곤충 체험, 영화 감상 등을 할 수 있는 문화체험관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2학년 3반) 

 

광양칠성초 

광양칠성초 학생들, 교장 선생님과 정책 대화 
교장 선생님과 이야기하며 학교에서 불편했던 점들을 해결할 방법을 찾았어요. 선생님이 우리 이야기를 존중해 주시고 학교에서 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시기로 약속해 주셔서 좋았어요. 

 

완도 금일동초

완도 금일동초 편지에 오뚜기 식품 깜짝 화답
금일도 다시마 재고를 오뚜기 함영준 회장님이 해결해줘서 고마운 마음을 편지로 전달했는데, 과자로 답장 보내주셨어요. 표현하면 좋은 일이 생기네요. 

 

고흥 녹동중

고흥 녹동중, 자전거로 제주 평화 탐방 
제주항에서 4·3평화공원, 강정, 섯알오름 학살터 등을 자전거로 탐방하며 평화의 소중함을 새겼어요.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두 발로 움직이는 행복팀’) 

 

화순 도곡중앙초 

화순 도곡중앙초, 학교 수영장에 풍덩!
학교 운동장에 수영장이 생겼어요. 올해는 물놀이 못할 줄 알았는데 학교에서 같은 반 친구들과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꿀잼! 

 

목포 학교들

목포, 로드페인팅 프로젝트로 안전 업! 
유달초, 상동초, 목포여중, 문태중, 유달중, 문태고가 길에 안전을 새겼어요. 지나가는 시민분들이 기특하다고 칭찬해주셔서 너무 보람찼어요.(김유민) 

 

나주 빛가람중

나주 빛가람중, 수업공감 수업장터 성황 
수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첫 번째 장터예요. 수학일기, 와콤태블릿 사용법, 카훗·플리커스 이용법 등 새로운 교육 도구들이 소개됐지요. 그동안 선생님들이 매월 2차례씩 모여서 함께 공부한 보람이 있어요.(나윤숙) 

 

여수 부영초 전교학생회 

여수부영초 전교학생회, 스스로 방역 
우리가 직접 소독하고 열 재요. 힘 보태면 코로나19 극복할 수 있어요. 

 

함평 학다리중앙초 

함평 학다리중앙초, 학교 공간 혁신 순항 
학생, 학부모, 교직원, 전문가가 참여해 가고 싶은 학교의 모습을 모형으로 만들어요. 이런 공간이 학교에 있으면 너무 행복할 거 같아요.
 

 

함평 골프고 

함평 골프고, 전국대회 여자단체전 준우승 
황연서, 양희주, 윤세은, 문혜령 학생이 제7회 C&T배 전국중·고학생골프대회에서 여자 단체전 준우승을 했어요. 

 

저작권자 © 전남교육소식 함께꿈꾸는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