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북일초-북평초 공동수업의 날]‘공동수업의 날’에는 평소하기 어려운 놀이와 수업을 할 수 있어 서 좋아요. 평소 우리 학교 6학년은 3명뿐이라 티볼하긴 힘들었 는데, 북평초에서 17명이나 친구들이 와서 너무 즐거웠어요. 또 놀러와~ (김창열)
★해남 북일초-북평초 공동수업의 날★ ‘공동수업의 날’에는 평소하기 어려운 놀이와 수업을 할 수 있어 서 좋아요. 평소 우리 학교 6학년은 3명뿐이라 티볼하긴 힘들었 는데, 북평초에서 17명이나 친구들이 와서 너무 즐거웠어요. 또 놀러와~ (김창열)

 

★무안 현경북초 특별한 방과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은 엄마, 아빠, 선생님이랑 기타와 드럼 배우는 날! 전교생이 25명뿐인 아담한 학교라 모두가 더 돈독 하답니다. 

 

★ 보성 회천초 야외 수업해요★ 나무의 심장에서 시냇물 흐르는 소리가 나서 신기했어요. 교실에서 마스크를 쓰고 있어서 답답했는데, 선생님이랑 제암산을 탐험하니까 신났어요.(이수아)

 

★영암 학산초 국궁교실★ 고구려 시대에 태어났으면 주몽은 저라구요. 옛 선조들의 용맹 이어받아 코로나19 뿌셔뿌셔! 

 

★장흥교육지원청 옐로카드 선물★ 밤에도 잘 보이도록 가방에 ‘반딧불이(?)’를 달았지요. 장흥교육지원청은 지역 초중고 모든 학생들에게 옐로카드를 주었다. 옐 로카드는 자동차 전조등 불빛을 반사시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용품이다. 

 

★보성복내중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방 안에서 답답하고 스트레스가 쌓였었는데 이동도서관 덕에 선생님들 얼굴도 뵙고 간식도 받아서 행복해요. 우리를 사랑하는 선생님 마음이 느껴져서 가슴이 뭉클! 선생님 사랑해요♡(최은서) 

 

★나주 빛가람중 자전거부 전국 우승! ★ 2020 KBS 양양 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에서 빛가람중 자전거부 가 금메달 3, 은메달 1개를 따서 여중부 종합우승을 거뒀어요! 나윤서, 신지연, 신희원, 홍윤화 학생과 오제권 감독님 멋져요. 

 

★진도 고성초 학부모동아리 ‘나무향 꽃향’★ 목공예, 원예 테라피를 배우고, 학부모들끼리 교육 정보도 공유합니다. 학부모회가 직접 회원을 모집했고 동아리 프로그램도 운영했어요. 앞으로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더 좋은 교육환경 만들래요. 

 

★광양중동초 미래사회 인재 쑥쑥★ 사물인터넷 원리를 활용해 스마트 쓰레기통을 만들고 SW코딩 도 해보며 학생들이 미래사회 인재로 자라고 있어요. AI기반 진로체험 활동에 도움주신 광양 메이커스페이스에 감사해요.(지용학) 

 

★여수 여남중 마을 활동★ 금오도 초포마을 갯벌에서 고기도 잡고, 쓰레기도 주웠어요. 줍 다보니 쓰레기가 너무 많아 깜짝 놀랐어요. 아름다운 금오도 모두 함께 지켜주세요~

 

★여수 여남중 마을 활동★ 금오도 초포마을 갯벌에서 고기도 잡고, 쓰레기도 주웠어요. 줍다보니 쓰레기가 너무 많아 깜짝 놀랐어요. 아름다운 금오도 모두 함께 지켜주세요~

 

저작권자 © 전남교육소식 함께꿈꾸는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