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발을 떼는 교육 서비스
상태바
첫 발을 떼는 교육 서비스
  • 전남교육소식
  • 승인 2020.03.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발을 떼다]

통학차량, Wee센터 상담, 회의실 예약을 한 번에
온라인 공유설비예약시스템

전남교육청이 모든 시·군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온라인 공유설비예약시스템’을 전면 개통했다. 이에 따라 전남 학교와 기관에선 통학차량 배차, Wee센터 상담, 교육지원청 회의실 등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됐다. 현장체험학습, 공연 관람, 대회 참석 시 통학차량을 매번 공문으로 신청해야 했던 교사들의 행정 업무가 감소해 현장의 호응이 높다. 홈페이지에서 매달 20~25일 사이에 다음 달 배차를 신청하면 교육지원청에서 일괄 수합해 승인해준다.


2002년 이전 생활기록부까지 다모았다
생활기록부 통합시스템

전남교육청이 학교에 종이문서로 보관중인 2002년 이전 생활기록부와 PC에 저장된 생활기록부시스템의 자료들을 통합한 ‘생활기록부 통합시스템’을 개발해 개통했다. 덕분에 학교에서는 생활기록부, 졸업대장 등 민원서류를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종이로 된 생활기록부를 문서고에서 일일이 찾는 번거로움, PC 저장 생활기록부 보안 문제와 유지관리에 따른 예산 소모 등이 한꺼번에 해소됐다.


학교업무 경감 준비 끝!
22개 시ㆍ군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전남 지역 22개 시·군 교육지원청에 학교지원센터가 완성됐다. 학교지원센터는 일선 학교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폭력예방 및 사안처리, 기간제교사 채용, 방과후학교 강사 선정,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교육공무직 인건비 지급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업무를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