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혁신 클라쓰 공간혁신 클라쓰 출연 안예린 남정우 이상 광양중진초요약 학교에 우리들의 아지트를 만들자! 눈 뜨자마자 가고 싶은 학교여야 한다! 학교를 미래형 학습공간으로 바꿔내는 청소년들의 명랑... 학교밖청소년, 제과점 사장님 되다! 재미난제과점의 사장은 한 명이 아니에요. 김예진, 장선하, 정소담 셋이죠. 우린 모두 이곳의 사장이고 동시에 직원이에요.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사장이라는 직급은 정해진 건 아... 어디든 배움터, 누구든 배움의 주체 우리가 긴급할 때 119로 전화하잖아요? 교육을 위해 필요한 게 생길 때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로 연락을 주십니다. 한 번은 학교에서 세월호를 소재로 연극 수업을 하고 싶다고 하... 아이들의 ‘오늘’에 음표를! 가끔 반 아이들에게 작곡한 노래를 들려줍니다. 제가 만든 곡인 걸 알려주지 않은 채 가만히 아이들 반응을 지켜봐요. “좋아요”라는 칭찬이나 박수소리가 나오면, 그때 공개하는 거지요... 분권과 협치로 교육·문화 양극화 해소해야 “교육과 문화의 양극화 해소를 위해 정치에 나섰습니다. 서민아파트에서 자식 셋을 키우며 사교육비로만 한 달에 100만 원이 넘는 돈을 쓴다는 학부모님들을 보며 이건 아니다 싶었죠.... [하늘에서 본 전남] 만선의 전력질주 조금이라도 신선하게 활어, 김, 미역, 멸치 등을 경매에 넘기기 위해 배는 녹동항으로 세차게 달린다. 소록도, 거금도가 거센 바람과 파도를 막아주며 만선을 축복한다. 고흥반도에서 ...
연재 서러운 경계의 맛 어머니는 작은 게 반찬을 자주 내놓으셨다. 간장에 조리거나 고춧가루 양념을 버무린 것들이었다. 내 고향 목포 사람들은 이 게를 ‘뻘게’라 불렀다. 갯벌에서 잡아온다고 그리 불렀던 ... 한이 담긴 소리는 힘이 세다 한恨은 아픔이며, 칼로 긋듯이 가슴에 오는 통증이다. 이청준의 소설이건 임권택의 영화건 다르지 않다. (1993)는 한국적 한에 대한 깊고 깊은 정서적 사유를 담고 있다. 아마 그... 하늘과 사람의 합작, 소금꽃이 피었습니다 새벽 5시, 여명이 밝아올 무렵, 신안군 신의도 홍철기 소금장인(신안천일염생산자연합회 회장)은 이미 염전 앞에 서 있다. 정방형의 소금밭이 끝없이 이어져 있다. 언뜻 모내기 전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