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_ 민선3기 전남교육 3주년 기념 드라마 어워즈(6)

출연_ 김다훈 서혜민 이상 장흥초
출연_ 김다훈 서혜민 이상 장흥초

낭만교사 김사부

요약  열정 넘치는 ‘김사부’들이 코로나19 시국을 창의적으로 돌파한다.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전남교사들의 온·오프라인 수업 혁신은 지금도 진행중!
제작  유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미래인재과, 전남창의융합교육원
방영  2020년 방영 되자마자 시청률 급상승
연관검색어  #전남교실ON닷컴 #안녕교실.com #블렌디드 수업



줄거리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 전남의 교사들은 오히려 선제적으로 미래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1차 대유행이 닥친 2020년 봄,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으로 학교 현장이 혼란했다. 초등교사 7명은 전남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온라인 교육플랫폼 ‘전남교실ON.com’을 제작했다. 이 사이트는 원격수업이 낯선 수많은 교사와 학생에게 단비가 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곳곳에서 즐겨 찾으며 금세 누적 구독 수 240만 회를 달성했다. 이런 성과로 2020년 말, 기획재정부는 ‘전남교실ON.com’을 코로나 대응 관련 한국의 대표 우수사례로 꼽았다. ‘전남교실ON.com’은 버전2로 업그레이드돼 순항 중이다.

더 나아가 전남교사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열공’ 중이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블렌디드 수업을 진행하고 교실수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e학습터, EBS온라인클래스, ICT활용, AI·SW교육 등  미래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 연수에도 참여가 활발하다.

전남교육청도 적극 지원한다. 중·고 원격수업 콘텐츠 100과목을 제작·보급하고, 본격 디지털 전환에 대비해 플랫폼도 구축했다. 올 3월 개통한 e학습터 및 EBS온라인클래스 화상수업서비스가 그것.

 

실시간 댓글

최지윤(목포 애향초 교사) 정보화교육 연수가 학교 업무와 수업에 바로 활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좋았어요.

박재성(여수 여천고 교사) 블렌디드 졸업식, 입학식, 온라인 발표회, 경진대회…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니까 교육과정을 더 창의적이고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어요

원작(낭만닥터 김사부)
원작(낭만닥터 김사부)

 

저작권자 © 전남교육소식 함께꿈꾸는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