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문태고, 국가유공자와 함께한 명절

우리 지역 국가유공자를 찾아뵙고, 선물을 나눌 수 있어서 뜻깊 었어요. 희생과 헌신,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강민수)


“오늘도 힘내세요!” 신안 안좌중 응원 전달 

전교생이 면사무소, 우체국, 소방서 등을 찾아 직접 제작한 응원 품과 손글씨를 전했어요. 더불어 삶을 실천해 뿌듯해요. 


여수 성산초 학생들, 학교 캐릭터 제작

우리 학교에도 캐릭터가 생겼어요. 이름은 성산이. 학생 공모 당선작이에요~.  


영암 학산초, 신나는 가을 운동회 

작년처럼 학부모님, 마을어르신들을 모시고 열진 못했지만 대신 새로운 종목들로 구성했어요. 청군 이겨라, 백군 이겨라! 


보성 벌교고 학생들이 순천까지 간 이유는? 

베를린 소녀상 철거 논란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어요. “세계 양심 의 수도 독일 베를린이여, 평화의 소녀상을 지켜주세요.” 


신안 비금초, 책으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친구들에게 소개해주려고 엄마랑 아빠랑 책 골랐어요. 별빛독서여행은 집에서 하고, 소감을 적은 독후 카드는 학교에 전시했어요.


해남동초 송편 속엔 사랑이 쏙쏙

직접 만든 송편을 이웃 어르신들께 드렸어요. 할머니께서 받으시고 웃으셔서 정말 기뻤어요.(전하라) 


여수해양과학고, 제빵 배워 이웃에 전해요 

학생회와 또래 상담부 학생들이 빵을 구워 돌산읍 군내리 노인당, 119소방대, 해양경찰, 돌산파출소 등에 전했어요. 감사한 마음을 담아. 


밥 잘 챙겨주는 예쁜 영암 서창초 선배

서창초 학생회가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열었어요. 우리 쌀로 만든 떡과 식혜, 샤인머스캣으로 아침 든든하게 챙겼어요.


함평 기산초, 마을학교와 함께 하는 진로체험 

‘진짜’ 파티쉐, 플로리스트, 농부, 크리에이터, 마술사, 가구 디자이너 등과 만나 더 실감났어요. 덕여촌, 다움숲, 이음 마을학교 선생님들, 고맙습니다! 


나주공고, 전국기능경기대회 금·은·동 싹쓸이 

배관 직종에서 김준희 학생이 금메달, 기계설계/CAD에서 여홍석·이동현 학생이 은·동, 냉동기술 직종에서 박건하 학생이 장려상을 땄어요.


전국 최강, 순천전자고 세팍타크로 여자부 

박혜진, 이소원, 이유림, 천화원 학생이 환상 호흡으로 전국대회에서 종합 우승했어요.
*세팍타크로=네트를 사이에 두고 공을 차 승패를 겨루는 운동 

저작권자 © 전남교육소식 함께꿈꾸는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