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편 빚고 옛 이야기 듣고

나진초등학교(교장 김병무) 학생들이 9월 6일 가족과 함께 송편을 만들어 마을 경로당을 찾아 전달했다. 학생들은 학생회를 중심으로 미리 노래, 춤 등을 준비해 재롱잔치를 열었고, 어르신들 안마도 해드렸다.

순천왕지초등학교(교장 이용덕) 가온누리 학생회는 9일 송편을 빚어 경로당과 왕조2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분들께 전달했다. 가온누리는 매년 경로당을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공연을 하는 등 나눔을 실천해왔다.

목포항도여자중학교(교장 김화수) 3학년은 6일 목포 상동주공3단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을 빚으며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를 들었다. 9일에는 1학년 학생들이 상동3단지 아파트에 사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댁을 직접 찾아 송편을 전달했다.

 

화순제일중 학부모회, 엄마손 반찬 나눔

화순제일중학교(교장 이종택) 학부모회가 9일부터 10일 ‘엄마손 반찬나눔’ 활동을 했다. 직접 담은 김치와 장조림, 불고기, 오징어채, 달걀말이 등을 학생들에게 나눴다. 화순제일중 학부모회는 매년 연말 김장 담그기 행사 등을 통해 이웃을 챙기며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목포 애향초, 십시일반 과일 모으기

목포애향초등학교(교장 장사익)가 10일 ‘사랑의 과일 모아 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준비과정부터 전교학생회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는 학생들의 참여가 높았다. 학생들은 1개씩 과일을 가져와 학급별 과일바구니를 만들어 사랑의 편지와 함께 독거어르신 가정에 전달했다. 학생들은 나눔이 어려운 것이 아니고, 누구나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웠다. 목포애향초와 하당노인복지관은 업무협약을 체결해 2011년부터 ‘할아버지, 할머니 우리 일촌해요’라는 이름으로 세대 공감 나눔 프로젝트를 펼쳐 오고 있다.

 

고흥평생교육관 온누리봉사단, 노인복지센터 공연

고흥평생교육관(관장 김영안) 온누리봉사단 24명이 도양노인복지센터와 금산조아복지센터를 찾아 노래와 판소리 공연을 펼쳤다. 온누리봉사단은 2012년부터 고흥 지역 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집을 방문하며 공연과 학습 봉사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장흥고, 엄마와 함께 봉사 활동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 모자동행봉사단 30여 명이 9월 7일 장흥노인전문요양센터 등을 방문해 추석맞이 생활용품과 과일을 선물하며 외로움을 달래드렸다. 장흥고 모자동행봉사단은 60여 명의 엄마와 아들, 딸이 함께 나눔 활동하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봉사 단체다.

 

전남 지역 교육지원청마다 나눔 실천 적극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9월 10일 광양읍 교촌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나눔을 실천했다. 조정자 교육장과 직원들은 2012년부터 월 급여에서 매월 적립한 소중한 모금액으로 쌀, 과일, 떡, 선물세트 등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은 9일 각 지역 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복지시설 관계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소식 함께꿈꾸는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추석나눔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