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_.민선3기 2주년 기념 정책영화제

 

미세먼지 엑시트

 

요약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 만들기 프로젝트
개봉 2019년 3월
제작/배급 전남교육청 체육건강예술과
특징 전남 모든 학교에 공기청정기 설치 한 빈틈없는 배려
평점 ★★★★☆


줄거리
청정 전남에 들이닥친 미세먼지!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를 위해 전남교육청이 나섰다. 미션은 ‘공기 신선도 100%, 미세먼지 제로!’ 전남교육청은 교실 내 공기질을 측정해 개선이 시급한 학교부터 12,743개의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다.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실에 상쾌한 공기가 가득했다. 아이들의 기침소리도 줄었다.

더 많은 학교에 설치하기 위해 구매 방식도 임대로 바꿨다. 초기 비용을 절감하자 할 수 있는 일이 늘었다. 교육청은 아직 설치가 안 된 교실과 음악실 등 특별실, 설치했지만 용량이 부족했던 교실 등에 공기청정기 16,724대를 추가로 들였다. 전남의 모든 학교에 공기청정기가 설치완료 됐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올해부터 공립 유·초·특수학교 미화원 인건비와 13학급 이상 초·특수 학교와 중·고 모든 학교에 청소용역비를 300만원~600만 원 차등 지원해 쾌적한 학습 환경을 빈틈없이 꽉 잡을 예정!


140자 평
이승현(학부모) 맑은 공기에서 맑은 정신이 나온다! 공기순환기 덕분인지 목이 덜 칼칼해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대요.
채안진(학부모) 비염이 있는 우리 아이에게 공기청정기는 하늘이 주는 선물!
김진화(학부모) 학교용은 용량이 커서인지 가정용보다 소음이 크더라구요. 새로 설치하는 학교에는 소형으로 여러 대를 두는 건 어떨까요?

저작권자 © 전남교육소식 함께꿈꾸는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